내일신문

2018 대구시청소년과학탐구대회 항공우주 금상 매곡초 본문

내일신문 교육

2018 대구시청소년과학탐구대회 항공우주 금상 매곡초

내일신문 대구경북구미 2018. 6. 18. 15:24

대구매곡초등학교(교장 윤종열) 5학년 김준성 학생이 지난 6월 12일(토) 대구광역시주관으로 열린 2018 대구광역시청소년과학탐구대회 항공우주 종목에 참가하여 금상을 수상했다.

 

 

김준성 군은 어릴 때부터 항공기 및 로켓에 관심이 많았고 최근 3년 연속 교내 과학탐구대회 항공기 및 로켓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과학꿈나무다.

 

 

2018 대구시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청소년의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우수한 청소년들의 과학적 소질개발을 통해 미래 과학기술 인력 육성에 공헌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대회로 전국청소년 과학탐구대회 예선을 겸하고 있다.

 

 

항공우주, 과학토론, 융합과학의 세 종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특히 항공우주 종목은 제한된 시간내에 한정된 재료로 비행체를 직접 구상하여 제작한 뒤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항공우주과학의 기초적인 개념뿐만 아니라 이론적 탐구와 실제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필요로 한다.

 

대구매곡초등학교 김준성 군은“항공우주에 관심이 많고 꾸준히 준비해 왔는데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어서 기뻤다. 전국대회를 잘 준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싶고 앞으로도 이 분야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매곡초 윤종열 교장은 “본교는 다양한 과학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리더로 자랄수 있도록 학생들의 과학적 창의성과 영재성을 키우는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