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글로벌스테이션, 4차산업혁명 글로벌교육페스티벌 개최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구글로벌스테이션, 4차산업혁명 글로벌교육페스티벌 개최

내일신문 대구경북구미 2018. 7. 10. 11:20

대구글로벌스테이션, 글로벌교육페스티벌 강은희 대구교육감 참석

- 상상을 현실로! 대구 미래교육을 맛보다! -

 

 

대구글로벌스테이션(원장 한원경)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을 주제로『2018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을 7월 7일(토) 오전 10시에 개최하였다.

 

 

대구글로벌스테이션 교육페스티벌은 지금까지 찾아 볼 수 없는 사상 최대 인파인 7천2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엄청난 성황을 이루었으며 강은희 교육감도 참석해 자리가 더욱 빛났다.

 

 

이번 대구글로벌교육페스티벌 축제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기반 글로벌 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대구시글로벌스테이션 자체부스 16개 외에도 KT 영남권 사회공헌팀, 경북대학교 소프트웨어 교육센터, 코이카 등 외부기관 협력부스 8개가 더해져 총 24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특히 강은희 대구교육감도 개막식에 참석하여 『휴머노이드 로봇댄스』를 아이들과 관람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기조에 대하여 많은 학생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대구글로벌스테이션 교육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한 범어초등학교 모 학생은 “체험한 부스 모두 너무 재미있어요, 모든 부스를 체험하지 못해 너무 아쉬워요”라며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대구교육연수원 한원경 원장은 “이번 행사가 대한민국 교육수도인 우리 시민의 글로벌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새로운 미래교육의 지평을 여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