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상북도 구미영재교육원 수학 과학 발명 정보 공개수업 본문

카테고리 없음

경상북도 구미영재교육원 수학 과학 발명 정보 공개수업

내일신문 대구경북구미 2018. 5. 31. 14:34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5월 30일(수) 부설영재교육원(구미초등학교 내)에서 2018학년도 구미영재교육원 학부모초청 공개수업을 개최하였다.

 

 

5월 30일(수) 초등 4개과정(수학, 과학, 발명, 정보)의 공개수업이 이루어져 구미영재교육원 수업에 대한 학부모 참여를 유도하고 과정별 프로그램 공개를 통해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 날 구미영재교육원 수업에서 초등과학반은 4주간에 걸쳐 진행된 탐구과제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등정보반은 주사위 굴리기 앱을 만들고 효과음을 넣어보기도 하면서 자신이 만든 앱을 활용하는 수업을 했다. 초등수학반은 멘사 퍼즐, 숫자 퍼즐을 풀어 보면서 스스로 숫자 퍼즐을 만드는 활동을 했다. 초등발명반은 화폐 속 빛의 비밀을 찾고 홀로그램과 자외선의 성질을 이용하여 생활 속 발명품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했다.

 

 

경상북도 구미영재교육원 수업공개 후 학부모와 지도강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선방향을 모색하고, 더 나은 영재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과 참여를 하겠다는 다짐을 가졌다.

 

 

경상북도 구미영재교육원 공개수업에 참관한 학부모는 “평소 영재수업에 대한 궁금한 것이 많았는데 오늘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재미있게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영재수업에 가고 싶어 하는 이유를 알 것 같다.”라고 참관 소감을 밝혔다.